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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스피리츠A 공략/선수메뉴

선수메뉴

  

選手メニュー(선수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다.


선수탭은 크게 기본기능과 상급기능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기본기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왼쪽부터 일람/변환, 특수능력, 특훈/한계돌파/계승, 레벨업,  선수확장, 미키사(믹서) 입니다.

선수일람/변환부터 살펴봅시다.

선수일람/변환 탭을 누르고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상단 왼쪽부터 覧(일람),コイン変換(코인변환), 経験値変換(경험치변환)입니다.

v로드를 돌다보면 쓸데없는 c,d등급 선수들이 쌓이는데 저는 경험치교환으로 다 변환합니다.

코인은 딱히 모자라는 것을 잘 못느껴서, 경험치를 쌓아놓고, 새 선수가 나오면 레벨 20정도까지 경험치 먹여서, 오더에 넣습니다.

b급 선수들도 흘러 넘치다 보면, b급선수 특훈을 시키거나, 같은 선수 한계돌파를 시키거나, 아님 경험치로 먹입니다.

아무 선수나 눌러서 보면

이렇게 나오는데 왼쪽부터 特殊能力(특수능력), 特訓/限界突破/継承(특훈/한계돌파/계승), 選手レベルアップ(선수레벨업), キャプテンにする(캡틴임명) コイン変換(코인변환), 経験値変換(경험치변환)으로 각 버튼을 탭하시면 그 쪽 메뉴로 바로 이동합니다.

비활성화 되어있는 탭은 선수를 잠그놓았거나(선수이름 옆의 자물쇠) 오더에 들어가 있으면 비활성화 됩니다.

特殊能力(특수능력)으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뜨는데 선수들의 특수능력 옆에 習得可(습득가능)라고, 되있으면 특수능력을 습득가능합니다.

특수능력을 뚫어논 선수들은 レベルアップが可(레벨업 가능)이라고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특수능력 습득에 필요한 아이템은 試練の証明(시련의증명)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흔히 rpg게임의 요일퀘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의 오더에 들어가는 S급선수들의 특수능력은 무조건 레벨1은 뚫어줍시다. 레벨1만 뚫어놔도, 발동확률이 30프로(超(초)가 붙으면 40프로)이기에 발동되면 미트가 넓어지거나, 파워가 올라가거나, 상대방 선수의 능력치를 다운 시키거나 하는 버프나 디버프가 발동됩니다.

특수능력의 종류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특수능력 올릴 선수를 눌러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能力習得(능력습득)을 눌러서 습득하시면 되겠습니다.

되도록이면 s급선수는 가 붙어있는 능력 먼저 습득하시길 권장합니다.

特訓/限界突破/継承(특훈/한계돌파/계승)을 살펴보겠습니다.

[特訓특훈]

특훈은 선수와 코인을 소비해서 베이스 선수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훈에 성공하면 베이스 선수의 특훈레벨이 1상승하고, 스피리츠와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특훈은 무조건 100프로를 맞추시길 권장합니다. 90프로 맞추고 괜찮겠지 했다가 통수를 맞을 수 있습니다.

[레벨 max 보너스]

특훈 성공율은 베이스 선수(특훈대상선수)와 트레이너 선수(소비되는 선수)의 랭크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트레이너 선수가 레벨 max라면 특훈 성공율에 보너스가 붙습니다.


베이스 선수가 [s]랭크로, 트레이너 선수가 다음 랭크인 상황

s랭크: 평소 50프로 =>레벨max시 100프로

a랭크: 평소 30프로 =>레벨max시 60프로

b랭크: 평소 5프로 =>레벨max시 15프로

c랭크: 평소 0.3프로 =>레벨max시 3프로

d랭크: 평소 0.1프로 =>레벨max시 1프로

베이스 선수가 [a]랭크로, 트레이너 선수가 다음 랭크인 상황

s랭크: 평소 100프로 =>레벨max시 100프로

a랭크: 평소 40프로 =>레벨max시 100프로

b랭크: 평소 20프로 =>레벨max시 60프로

c랭크: 평소 0.5프로 =>레벨max시 5프로

d랭크: 평소 0.3프로 =>레벨max시 3프로

b,c,d랭크는 제외하겠습니다.

[한계돌파]

특훈시에 트레이너 선수가 아래 조건을 맞추는 상황에, 선수의 한계돌파가 가능합니다.

1. 베이스 선수와 같은 이름, 또 같은 랭크이상

2. 베이스 선수와 같은 이름, 또 1랭크 아래에서 선수레벨과 특훈레벨의 어느쪽이 상한에 도달해 있는 경우(양쪽의 조건을 다 만족해도 한계돌파 하는것은 1단계가 됩니다.)


한계돌파한 선수는 레벨의 상한이 오르고, 랭크 아이콘에 [超~]의 표시가 붙습니다.

한계돌파는 최대 5회까지 가능합니다. [초5]에서 [선수레벨],[특훈레벨]이 상한에 도달한 선수는 ,랭크 아이콘에 [極(극)]의 표시로 바뀝니다.

*한계돌파에 의해 오른 레벨대는 선수의 능력치가 상승하지 않습니다만, 스피리츠가 많이 성장합니다.

[포지션 부적성의 완화]

선수를 한계돌파를 했을때, 수비/투수적성이 B이상이 되지 않는 서브포지션에 배치해도 [포지션 부적성]에 의한 스피리츠 저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선수의 한계돌파회수에 따라 변합니다.

[한계돌파회수]

1.3회 (超3) :수비/투수적성C이상의 서브포지션이라면 스피리츠 저하없음.

2. 4회(超4) : 수비/투수적성D이상의 서브포지션이라면 스피리츠 저하없음.

3. 5회(超5) : 수비/투수적성F이상의 서브포지션이라면 스피리츠 저하없음.

또, 선수가 초3이상의 되면은, [O(서브포지션)]아이콘이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계승시에 소비된선수 (이하 트레이너 선수)는

계승대상이 된 선수 (이하 베이스 선수)와

[동랭크의 동일선수]동시에 [레벨상한에 도달해 있는]

*한계돌파시는 상승한 레벨분을 포함

필요가 있습니다. 조건을 만족하고 있는 트레이너 선수에게는 [承継可能(승계가능)]이라고 표시되어집니다.


[한계돌파 횟수의 계승]

베이스 선수의 한계돌파 횟수에, 트레이너 선수의 한계돌파 횟수가 가산되어집니다. (최대5까지) 트레이너 선수의 한계돌파 횟수가 0또는 1의 상황은, 통상의 한계돌파와 같이 한계돌파횟수가 +1이 됩니다.

베이스선수의 한계돌파횟수

왼쪽은 트레이너선수의 한계돌파 횟수


[특훈LV의 계승]

베이스 선수의 특훈LV에, 트레이너 선수의 [특훈레벨5]가 가산되어집니다.(최대 레벨 10까지). 트레이너 선수의 특훈레벨이 5이하의 상황은, 특훈레벨이 1

가산되어집니다.

베이스선수의 특훈레벨


왼쪽은 트레이너 선수의 특훈레벨

[특수능력의 LV의 계승]

계승시에 트레이너 선수의 [특수능력Lv-3]이 베이스선수의 특수능력에 가산되어집니다.

또 트레이너 선수의 제1특수능력은 베이스 선수의 제1특수능력, 트레이너 선수의 제2특수능력은 베이스 선수의 제2특수능력에 계승되어집니다.

[승계방법]

승계는 [특훈/한계돌파/계승] 베이스로, 베이스 선수를 선택후, 조건을 만족한 선수를, 트레이너로 선택해서 행합니다.


계승시는 최종확인화면의 내용도 변합니다. 계승에 사용된 트레이너 선수는 사라져 버리오니, 실행전에 계승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승계 예]

예1] Y라는 S랭크선수의 [사무라이 재팬판] (한계돌파 횟수2 특훈레벨4)에 [2015시리즈판] (LvMax,한계돌파횟수1, 특훈Lv7)을 계승하는 상황, [사무라이 재팬판]의 한계돌파 횟수는 3, 특훈레벨은 6이 되고, [2015시리즈판]은 소멸됩니다.


[선수레벨업]

선수를 경험치 교환으로 획득한 [스톡경험치]를 소비하는 것으로, 시합을 하지 않고도, 임의의 선수를 레벨업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선수가 레벨업 하는것에 필요한 경험치에 소지 스톡경험치가 부족한 상황은 스톡 경험치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선수확장]

5에너지를 소비해서, 선수확장을 5인까지 확장할 수가 있습니다.

선수확장은 최대 300명까지 가능합니다.


*에너지의 여유가 있다면 선수확장도 꾸준히 해줍시다.

◆상급기능◆

覚醒(각성)

이벤트 등에서 등장하는 「각성 가능한 한정A랭크 선수」는, 조건을 만족하는 것으로 한정S랭크선수로 랭크업이 가능합니다.

각성 가능한 선수는 선수 상세화면에 「覚醒可能각성가능」 마크가 붙어있습니다.


각성을 실행하려면, 대상선수를 LvMAX까지 올려놓고, 이하의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A랭크 각성혼 10개

A랭크선수 5명

=>각성 대상선수가 한계돌파한 상황이라면, 한계돌파 1회에 필요한 A랭크선수 1인이 줄어듭니다.

○40000코인

=>각성 대상선수의 특훈Lv에 따라서, 각성에 필요한 코인이 감소합니다. 특훈Lv이 높을수록, 코인의 감소도 커지게 됩니다.

(예:특훈Lv5로 25%감소, 특훈Lv10으로 100프로감소)

*각성한 선수레벨은 1, 한계돌파횟수,특훈Lv은 0이 되지만 , 특수능력Lv은 승계가 됩니다.

[スピリッツ解放(스피리츠해방)]

「極(극)을 단 스피리츠 최대치가 낮은 S랭크선수의 스피리츠를 약간 더 올려주는 기능입니다.

· 이 기능은 한달에 최대 2회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사용횟수는 매월 1일의 3:00시에 리셋됩니다.

· 스피리츠 해방을 할때는, S랭크선수 3명이 필요합니다.(스피리츠 해방을 할 선수가 1회라도 한계돌파한 상황에는 2명). 이 선수들은 스피리츠 해방에 성공하면 소멸됩니다.

· 스피리츠 해방을 할 선수는, 이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할 필요가 있습니다.

1.S랭크 선수

2.「極(극)」일때의 스피리츠 최대치가 2200이하

3.선수Lv이 최대

4.특훈Lv이 5이상

·스피리츠 해방을 한 선수는 「스피리츠+100」이 된 상태가 되고, 대신에 이하의 파라미터가 감소합니다.

1.선수레벨 : 1로 돌아감

2.특훈레벨 : 5감소

3.한계돌파 횟수 : 1감소


*스피리츠해방은 1인의 선수에게 계속해서 할 수 있습니다.

(예:스피리츠 최대치 2000->2100->2200)

(*매회 조건을 만족해야 됩니다.)

*스피리츠 해방으로 증가한 「스피리츠+100」은, 스피리츠 해방을 한 시점에 가산되어집니다.(선수Lv과특훈Lv의 성장, 한계돌파에 의한 상승치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실루엣 선수는 스피리츠 해방을 할수가 없습니다.

[称号(칭호)]

S랭크 「極(극)」(*1)의 선수에게, 【한계돌파 가능한 트레이너 선수】【S랭크 한계돌파 코치】를 사용해서 랜덤하게 [称号(칭호)]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선수를 超(초)5(한계돌파5회), 특훈Lv10, LvMAX의 상태되면, 「極(극)」이 됩니다.


·획득한 칭호의 종류에 따라서, 선수의 능력치와 스피리츠가 변동합니다.

·칭호에는 ☆, ☆☆, ☆☆☆의 3랭크가 존재합니다. 랭크가 높을수록 스피리츠와 능력치의 변화량이 증가합니다.

【称号の極意書(칭호의 극의서)】

·「称号の極意書(칭호의 극의서)」는, 칭호획득을 1회하면 하나를 획득 가능합니다.

·칭호획득시에 「称号の極意書(칭호의 극의서)」를 사용하면, 랭크가 높은 칭호의 추첨확율이 올라갑니다.

·「称号の極意書(칭호의 극의서)」는 한번에 최대 5개까지 사용가능하며, 999개까지 소지할 수가 있습니다.


称号をす(칭호를 떼다)

称号を(칭호를 떼다) 탭으로 바꾼 상태에서 선수를 선택하면, 선수에 붙은 칭호를 떼는 것이 가능합니다.

칭호를 떼면, 칭호로 상승한 만큼의 능력은 내려가게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칭호를 소지하고 있는 선수에게 다시 한번더 칭호를 획득할 때에는, 오래된 칭호와 새로운 칭호중에 어느 쪽을 남길 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칭호를 획득한 선수는 「極+(극)」로 표기가 변화며, 칭호의 랭크에 따라서 문자색이 변합니다.

·획득가능한 칭호는「선수메뉴->상급기능을 탭」을 선택 후 우하의 「称号一覧(칭호일람)」버튼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칭호는 승계되지 않습니다.

·칭호를 소지한 선수를 「스피리츠 해방」한 경우, 선수가 「極(극)」이 되기까지 칭호의 효과는 사라집니다.

·선수의 능력치가 발동조건에 포함된 콤보에 대해서는, 칭호에 의한 변동한 후의 능력치를 참조합니다.

칭호를 붙이는 것에 따라서 발동 콤보에 영향을 주는 상태가 있기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